벚꽃 시즌에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여기서는 봄에 관광하기 좋으며 벚꽃을 보기도 만족스러운 관광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일본의 봄 계절인 3월과 4월, 그리고 5월에 구경하기 좋을만한 꽃구경 명소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목차
오사카 벚꽃 여행 개요
일본은 나라의 국화(國花)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일본인들은 관습적으로 벚꽃을 생각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일본 하면 벚꽃이 유명하고, 봄 시즌이 되면 어느 곳이던 벚꽃이 멋지게 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벚꽃 구경은 친구와 연인, 가족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좋은 사진을 찍는데도 좋습니다.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오사카를 관광하며 일본의 특색 있는 벚꽃도 구경하는 계획을 짜 보세요.
오사카는 대략 3월 하순부터 4월 상순까지가 벚꽃이 피는 시기이며, 만개일시는 해마다 다르지만 대략적으로 3월 말 정도입니다. 2022년의 경우, 3월 23일부터 피기 시작하였습니다.
오사카 성(大阪城)
오사카를 여행하면 꼭 들르게 되는 관광지 중 하나는 오사카 성(大阪城)입니다. 규모와 성의 생김새 등 모든 부분이 인상적이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봄이 되면 벚꽃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경치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의 흰색 기조의 색상과 벚꽃이 대비되어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은 낮뿐 아니라, 밤도 멋진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조명과 함께 보이는 벚꽃과, 뒤로 보이는 빌딩이 어우러져 신기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벚꽃 개최 시에는 늦게까지 개장하기 때문에 오사카성 근처의 밤 벚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 인근의 니시노마루 정원 (西の丸庭園)은 큰 공터로, 멀리 오사카성과 함께 벚꽃을 즐기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정보
- 소재지 : 〒540-0002 大阪府大阪市中央区大阪城1−1
- 관람 시기 : 3월 하순 ~ 4월 중순
- 일루미네이션 점등 시간 : 오후 6시 ~ 오후 9시
- 홈페이지 : 大阪城天守閣 (osakacastle.net) (한국어 대응)
모마 사쿠라노미야 공원 (毛馬桜之宮公園)
오오가와 (大川) 강 근처에 있는 모마 사쿠라노미야 공원은 유명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약 4.2 km에 걸쳐 벚꽃길이 길게 이어져 있으며 강의 우측에는 여럿 관광지도 존재합니다. 그중, 일본의 화폐를 만드는 조폐국이나, 메이지 시대의 오래된 서양 건축물인 '센푸칸(泉布観)'도 놓칠 수 없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공원 내에서는 피크닉 할 장소도 충분히 마련되어 있습니다. 약 4,800그루의 벚꽃이 심어져 있어 같이 여행을 온 동반자와 산책하기도 좋은 명소입니다. 공원 내에는 돗자리를 깔 수 있는 자리도 충분히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모이기도 합니다.
위치정보
- 소재지 : 〒534-0027 大阪府大阪市都島区中野町
- 관람 시기 : 3월 하순 ~ 4월 중순
- 홈페이지 : 大阪市花と緑の情報サイト : 毛馬桜之宮公園 (osgf.or.jp)
하나하쿠 기념공원 쓰루미녹지 (花博記念公園鶴見緑地)
벚꽃뿐 아니라 다양한 꽃을 보러 가기 좋은 하나히쿠 기념공원 쓰루미녹지는,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방대한 공원으로 봄에는 벚꽃 구경하러 가기도 좋지만, 계절에 맞춰서 다양한 꽃이 만발한 곳이기도 합니다. 봄에는, 연못 근처에 핀 벚꽃도 좋지만, 풍차와 튤립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바베큐장이나 캠프장도 있기 때문에 꽃과 함께 소중한 사람과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좋은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승마라던지 골프, 수영, 테니스 등 스포츠 활동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일본에는 벚꽃의 품종이 다양하여, 평소보다 조금 더 일찍 피는 벚꽃, 조금 더 늦게까지 피는 벚꽃이 있습니다. 이 중, 2월 하순부터 1개월 정도 계속 피는 가와즈 자쿠라 (河津桜), 짙은 핑크섹을 띄는 요우코우자쿠라 (ヨウコウザクラ) 등 다양한 품종의 벚꽃등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오사카 성과 쓰루미녹지를 소개하는 영상
오사카의 명소인 오사카성과 쓰루미 녹지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는 영상입니다.
위치정보
- 소재지 : 〒538-0036 大阪府大阪市鶴見区緑地公園2−163
- 벚꽃 관람 시기 : 3월 하순 ~ 4월 중순
- 홈페이지 : 花博記念公園鶴見緑地 (tsurumi-ryokuchi.jp)
가쓰오지 (勝尾寺)
가쓰오지는 오사카 북쪽에 위치한 13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사찰입니다. 여기도 다양한 품종의 벚꽃이 서로 다른 시기에 피는데요, 3월에 피는 캄파눌라타 벚꽃 (緋寒桜), 4월에 피는 시다레 벚꽃(シダレザクラ)나 야에 벚꽃(ヤエザクラ) 등, 다양한 품종의 벚꽃이 매년 핍니다.
인상적인 부분으로, 가쓰오지의 벚꽃은 늦은 시기에 피는 벚꽃이 많다 보니, 다른 곳에서는 이미 대부분 벚꽃이 진 시기라도, 이제야 만개를 하는 장소입니다.
위치정보
- 소재지 : 〒562-8508 大阪府箕面市粟生間谷2914-1
- 벚꽃 관람 시기 : 3월 하순 ~ 4월 하순
- 운영 시간 : 평일 오전 8시 ~ 오후 5시, 주말 오전 8시 ~ 오후 6시 정도 (토요일과 일요일 약간 상이)
- 홈페이지 : 勝運祈願・水子供養・人形供養・大阪観光 ::: 西国二十三番札所 勝尾寺 (katsuo-ji-temple.or.jp)
함께 보면 좋은 글
관련 글 : 일본 지역별 대략적 봄 날씨와 예상 벚꽃 개화 시기
관련 글 : 일본 봄 여행 도호쿠 지방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