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에서 관광객은 잘 찾지 않는 현지인들의 관광 명소를 찾고 계신가요? 지유가오카는 카페나 아기자기한 소품류, 여러 쇼핑센터, 디저트, 잡화상점 등이 있는 번화한 곳이지만 여행객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오늘은 지유가오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지유가오카 개요
지유가오카는 시부야에서 전철로 약 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카페나 디저트, 여러 잡화상점이 밀집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에 일본 젊은 여성들이 자주 찾는 인기 스폿 중 하나인데요, 생각보다 외국인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사진을 보면서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소품들이 밀집한 가게
지유가오카의 골목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파는 가게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방문시기에는 크리스마스 시기였어서, 관련 상품들이 즐비해있었습니다.
집이나 카페 등에서 사용할만한 도자기나 그릇, 스푼 등 다양하고 감성 넘치는 물건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물품에 따라서는 직접 만든 수제 제품들도 많습니다. 이는 한국에서는 이제는 찾아보기 힘든 그런 감성이 느껴지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습니다.
물품에 따라서는 디자인 용으로 쓸 수도 있을 것 같은 상품들이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가게 디자인 하나하나가 정말 공을 들였다는 느낌이 드는 다양한 가게들의 사진입니다.
여기는 약간 아늑해지는 느낌의 가게입니다. 가구나 인테리어 등을 판매하는 가게였습니다.
판매하는 것 뿐 아니라 진열하는 위치나 판매하는 방법 등을 다양하게 고심한 뒤 진열해 놓았다는 생각마저 드는 것은, 단순한 가게가 아니라 지유가오카여서입니다.
도쿄 여행시 하나쯤 기념품이나 선물로 챙겨도 좋을 미피 컵이나, 그릇, 식기세트등이 있습니다.
위치정보 : 투데이즈 스페셜 - Google 지도
해당 위치 주변 거리에 다양한 유사한 가게들이 정말 많으니, 역에서 내려서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일본 전통 찻집 코소안 (古桑庵)
지유가오카에는 스타벅스가 2~3점이 존재하고, 도토루라던지 엑셀시어 등 일본의 유명 커피 브랜드부터 구석구석 멋진 감성의 카페가 많습니다. 여기서는 그중에서도 일본 전통 느낌이 물씬 풍기는 코소안이라는 일본 전통 찻집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페 입구부터 모르는 사람이 보면 여기가 카페인지 아닌지 모를정도로 일본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 찻집입니다.
약간 더 내부로 들어가도 역시 디자인 하나는 끝내주게 멋있습니다. 저도 처음 가보면서 여기가 카페가 맞는지 몇 번이고 의심하며 들어갔습니다.
카페 내부는 일반적인 카페가 아니라 전통 다다미방으로 되어 있고, 내부 디자인도 전통적인 느낌을 잘 살린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일본 전통 다과인 안미츠 (あんみつ) 입니다. 아이스크림과 다양한 과일, 그리고 팥 등이 들어있는 전통 디저트입니다.
위치정보 : https://goo.gl/maps/Rpbujtz5Tbwu7xzN8
지유가오카의 트레이드 마크 라비타(ラ・ヴィータ)
지유가오카에 있는 유럽풍 언덕 라비타입니다. 규모가 생각보다 크지는 않지만, 좋은 사진을 건질 수 있는 유명 스폿 중 하나입니다.
지유가오카의 감성과 맞게 멋있는 사진을 건질 수 있으니 방문하게 된다면 멋있는 사진을 추억으로 남겨보세요.
전통카페 코소안 바로 옆에 라비타가 있으니 함께 방문하면 동선도 겹쳐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